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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1 안정성 논란으로 2018년 이후 실적 없음.
2018년 국적 LNG운반선 2척에 KC-1 적용했으나 다음의 현상 발생함.
- 이슬점 상온 측정
- 화물창 내부 경계공간 가스누출
- 화물창 외벽 일부 결빙 현상
KC-2는 기화율을 낮추고(GTT 수준) 결빙문제를 해결(단열기술 보완)할 계획.
조선 빅3 합작사 케이씨엘엔지테크(KLT)와 한국가스공사에 104억원의 정부지원.
LNG선에 경쟁력이 있는 한국 조선업계는 로열티 절감으로 추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LNG 화물창 국산화가 필요함.
출처 : https://www.dailian.co.kr/news/view/100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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