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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기술사 준비/선체구조설계자료

LNG선 화물창 국산화 재도전 : KC-2 개발

by 아재블로거 2021.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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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1 안정성 논란으로 2018년 이후 실적 없음.

2018년 국적 LNG운반선 2척에 KC-1 적용했으나 다음의 현상 발생함.

- 이슬점 상온 측정

- 화물창 내부 경계공간 가스누출

- 화물창 외벽 일부 결빙 현상

 

KC-2는 기화율을 낮추고(GTT 수준) 결빙문제를 해결(단열기술 보완)할 계획.

 

조선 빅3 합작사 케이씨엘엔지테크(KLT)와 한국가스공사에 104억원의 정부지원.

 

LNG선에 경쟁력이 있는 한국 조선업계는 로열티 절감으로 추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LNG 화물창 국산화가 필요함.

 

출처 : https://www.dailian.co.kr/news/view/1001995

 

조선사 ‘LNG선 화물창’ 국산화 다시 도전…기술료 절감 목표

정부와 국내 조선사들이 ‘액화천연가스(LNG)선 화물창’의 새로운 국산 모델을 만들기에 다시 한번 도전한다. 내년 말까지 두번째 한국형 LNG 화물창 ‘KC-2’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앞서 정부

www.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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