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치커버 위에 적재되는 컨테이너의 위치를 고정시키고, 항해 중에도 그 고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구조물.
5000TEU이상의 대형 컨테이너선의 등장으로 적용되기 시작
Hatch Cover 상부의 고단 적재시 상부 컨테이너의 전도 안정성을 위하여 Lashing이 필요하며 Lashing Rod의 길이는 구조적 안정성이나 부두노동자의 작업성을 고려하여 2/3단까지 가능한데, Lashing Bridge 위치에서 2/3단을 고박하기 때문에 Hatch Cover 상부에 고단 적재가 가능해지며, 특히 상부에 Lashing을 하므로 무거운 화물을 상부에 실을 수 있게 되어 Loadable 컨테이너의 개수가 증대됨.
#조선기술사
반응형
'조선기술사 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FCAW, SAW (0) | 2020.10.21 |
---|---|
Anchor Mock-up test (0) | 2020.10.21 |
공동(Cavitation)현상 (0) | 2020.10.21 |
레이놀즈(Reynolds)수 및 베르누이(Bernoulli's) 방정식 (0) | 2020.10.21 |
ISM Code와 ISO 9001 (0) | 2020.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