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펠러에 Mewis Duct를 장착하여 2~3% 정도의 에너지 절감효과.
PBCF(Propeller Boss Cap Fins)와 같이 프로펠러캡에 작은 핀을 설치하여 Propeller Hub Vortex 조절로 약 1% 에너지 절감효과.
러더쪽에 Rudder Bulb를 설치하여 PBCF와 비슷한 효과.
엔진에서 나오는 폐기열을 다시 엔진쪽으로 보내어 재사용하는 WHRS(Waste Heat Recovery System)을 설치하여 약 3%의 에너지절감효과.
선박이 항구에 정박 중일 때, 선박자체발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항국의 발전기시스템을 이용하는 AMP(Alternative Marine Power) 시스템을 이용하여 에너지 절감.
Air Lubrication System은 선체 아래에 기포층을 만들어 선체의 점성저항을 감소, 약 3~5%의 에너지절감효과.
Low Friction Paint 적용으로 선체표면저항을 줄여 에너지 효율 증가.
반응형
'조선기술사 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형설계에 이용되는 모형시험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0) | 2021.03.30 |
---|---|
선체중앙 횡단면도의 설계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0) | 2021.03.29 |
Rudder의 설계에 있어서 요구조건, 제한조건, 설계항목을 설명하시오. (0) | 2021.03.29 |
휘핑(Whipping) 현상 (0) | 2021.03.29 |
경사시험 시 주의사항, 계측하여야 할 항목 및 경하중량과 중량중심 산정과정을 설명하시오. (0) | 2021.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