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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DI(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는 1톤의 화물을 1해상마일 운반시 나오는 CO2 배출 질량이며 단위는 g/ton-m임.
본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배는 운항전면 금지됨.
2013년 1월1일 K/L 기준 총톤수 400톤 이상 모든 신조선박에 적용되며 2030년까지 단계별로 30%까지 감축 목표임.
2008년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으로
Phase 0(2013~2015) : 0% 감축(준비단계),
Phase 1(2015~2020) : 10% 감축,
Phase 2(2020~2025) : 20% 감축,
Phase 3(2025) : 30% 감축
EEDI는 두 단계의 검증 절차를 가짐.
첫 단계는 설계시 요구되는 연비 수준에 맞는지 검증.
두 번째는 시운전시 검증. 해상테스트에서 EEDI 부적합 판정을 받으면 선박 인도 및 운항 금지.
조선소 기본설계 단계에서 작성 및 계산되어지고 근거문서와 함께 검증기관인 선급에 제출함.
사전확인서 발급후 선박 건조가 시작이 되고 최종 시운전을 통해서 검증 및 EEDI 확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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