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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기술사 준비

EEDI

by 아재블로거 2021.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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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DI(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 1톤의 화물을 1해상마일 운반시 나오는 CO2 배출 질량이며 단위는 g/ton-m.

본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배는 운항전면 금지됨.

 

2013 11 K/L 기준 총톤수 400톤 이상 모든 신조선박에 적용되며 2030년까지 단계별로 30%까지 감축 목표임.

 

2008년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으로

Phase 0(2013~2015) : 0% 감축(준비단계),

Phase 1(2015~2020) : 10% 감축,

Phase 2(2020~2025) : 20% 감축,

Phase 3(2025) : 30% 감축

 

EEDI는 두 단계의 검증 절차를 가짐.

첫 단계는 설계시 요구되는 연비 수준에 맞는지 검증.

두 번째는 시운전시 검증. 해상테스트에서 EEDI 부적합 판정을 받으면 선박 인도 및 운항 금지.

 

조선소 기본설계 단계에서 작성 및 계산되어지고 근거문서와 함께 검증기관인 선급에 제출함.

사전확인서 발급후 선박 건조가 시작이 되고 최종 시운전을 통해서 검증 및 EEDI 확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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