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기술사 준비

축계진동의 평가에 있어서 비틀림 진동의 허용기준과 회피기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by 아재블로거 2021. 1. 4.
반응형

왕복동 내연기관의 추진축계의 진동원인은?

실린더 내의 가스폭발 압력이나 왕복관성력을 포함하는 불평형력 또는 불평형 모멘트이고, 여기에 프로펠러의 불평형 질량과 변동 유체력이 가세함.

 

IACS UR-M68에 크랭크축 강도평가를 규정하고 있으며, 이는 크랭크축에 작용하는 변동굽힘모멘트와 비틀림 진동 토크를 합산하여 축에 작용하는 응력을 계산함.

다음의 허용 비틀림 진동 응력값이 규정되어 있음.

 

 

반응형